고흐의 예술작품과 그의 생애를 연관시켜 살펴보기로 하겠다. 고흐의 작품에 치우친 연구보다는 파란만장한 삶을 살다간 고흐의 생애를 중심으로 그의 삶의 흔적을 따라가 보기로 하겠다.
1) 빈센트반고흐 (VincentVanGogh, 1853-1890)
1853년 네덜란드에서 태어난 빈센트반고흐는 37년이라는
1) 빈센트반고흐 (VincentVanGogh, 1853-1890)
1853년 네덜란드에서 태어난 빈센트반고흐는 37년이라는 짧은 생애동안 화랑 점원, 기숙학교 조교수 등 여러 직업을 전전하면서 사회의 모순에 상처받았다. 그러던 중 신앙에 눈을 떠, 탄광지역에서 무자격 전도사로 활동했으나 광적인 신앙심 때문에 배척받
하는 방식이다. 그녀의 자화상은 평생 자기를 들여다보는 것을 버릇처럼 하면서 그녀의 주체적인 정체성을 끊임없이 확립한 흔적이며 그녀의 분신이다.
Ⅳ. 다른 작가들의 자화상 비교
1. 렘브란트 하르먼스 판 레인(Rembrandt Harmenszoon van Rijn, 1606년-1669년)
첫 번째로 비교해 볼 작가는 렘브란트이다.
구도를 반복하여 그려나가는 사이에 단순화의 빈도는 더욱 거듭하여 결국 3각형, 4각형 등의 기하학적 원형으로 마무리된다는 것을 느낀 그는 '자연은 구, 원뿔, 원기둥으로 파악하는 것이 좋다'는 말로 표현하기에 이른다. 이 말은 후대에 크게 영향을 주어 입체파라는 새로운 회화운동이 일어날 계기
연구나 애호
시노와즈리(Chinoiserie, 중국 취미의 의미)와 같은 의미로 사용되어지는 자포네즈리(Japoneserie)과는 구별
자포네즈리는 일본적인 모티프를 도입하지만 그것이 문물이나 풍속에의 이국에 대한 관심에 그치고 있는 것에 반해 자포니슴은, 일본 미술에서 힌트를 얻어 조형이 다양하게 (회화, 조
Ⅰ. 서론
예술을 이해하려는 시도는 예나 지금이나 다양한 분야에서 필사적으로 행해지고 있다. 그것은 아직 아무도 모른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그도 그럴 것이, 예술의 정의는 수도 없이 경신되어 왔으며 그만큼 양태도 극적인 변화를 이룩했다. 예술은 더 이상 새로운 시각을 요구하지 않는다. 때
연구하고 모방함으로써, 인간의 개성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새로운 미술 양식을 창조해냈다.
특히, 르네상스 시대의 미술가들이 중세의 종교적 주제에서 벗어나 인간을 주제로 한 작품을 많이 제작했다는 점이 인상 깊었다. 이는 중세의 예속적 개념에서 벗어나 진정한 개성인으로서의 인간
Ⅰ. 개요
현대 미술은 첫 째는 인간에게 잃어버린 직접성을 회복시켜 주려는 시도로서, 둘 째로는 절대적인 자유에의 추구로서 나타나게 된다. 그런데 이 두 가지 경우 모두에 있어서 인간은 의미를 대상의 세계로부터 발견하고자 하는 시도를 포기했다. 이 두 가지 기획은 부조리에 대한 실제적인 대
자연과 과학에 대한 레오나르도의 호기심은 그의 미술 작품에 잘 반영되어 그 만의 개성을 표출하고 있다. 그는 화가, 조각가, 건축가이면서 생물, 지리학 그리고 수많은 석재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쌓았으며 기계학, 광학, 물리학과 수학에도 능통했다. 그는 지도도 그렸으며 전쟁 도구, 비행기구,
1.책 정보
1.1 책 정보
이 책은 화가 빈센트반고흐(VincentvanGogh)의 작품 중 대표작 중 하나인 "영혼의 편지"를 기반으로 작성된 책입니다. 이 책은 그가 쓴 편지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그의 혼란스러운 내면과 예술적 가치를 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 책은 빈센트반고흐가 1888년부터